"팔겠다는 곳만 넘친다"…유통가, 생존 경쟁 국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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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겠다는 곳만 넘친다"…유통가, 생존 경쟁 국면

위메프와 티몬은 수차례 매각을 시도해왔으며 티몬은 최근 오아시스 인수 방식의 회생계획안이 법원에서 강제 인가되며 인수 절차가 가까스로 확정됐다.

특히 홈플러스의 경우 대규모 적자 누적 등으로 계속 기업으로의 경쟁력이 낮아 M&A가 무산될 경우 청산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이종우 아주대 경영학과 교수는 “최근 유통업 매각 러시는 일시적인 자금난이나 경기 요인보다는 수익 구조가 검증되지 않은 사업자들이 시장에서 탈락하는 구조적 전환 흐름”이라며 “기업 가치가 사실상 소멸한 플랫폼도 적지 않고, 살아남는 곳만 살아남는 양극화가 본격화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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