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시스템 기능 고도화 사업의 내용으로는 크게 온라인 민원 확대와 공통기능 개선사항과 사업으로 나눠진다.
두 번째, 공통기능 개선사항으로 소방안전정보·행정정보 연계, 소방대상물 및 공통관리 기능 개선, 전국 소방대상물, 위험물, 다중이용업소 등 전국 데이터 정비를 하여 현장대원과 예방업무 담당자의 정보 제공, 활용성을 제고한다.
홍영근 소방청 화재예방국장은 “이번 시스템 기능 고도화 사업은 중앙과 시도 협업을 통해 운영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하고, 시스템의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리는 전환점이 될 것” 이라며 “내부적으로는 일선 소방서 예방업무 담당자의 편의성과 시스템 활용도를 높이고, 현장대원에게는 전국 통합정보 기반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신속히 제공함으로써 현장 대응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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