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숭실대, 에너지ICT 인재 육성 상호 협약 체결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한전KDN-숭실대, 에너지ICT 인재 육성 상호 협약 체결

한전KDN와 숭실대학교가 지난 20일 숭실대학교 베어드홀에서 '국가 탄소중립 실현을 선도할 에너지ICT 인재육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한전KDN 제공 한전KDN와 숭실대학교가 지난 20일 숭실대학교 베어드홀에서 '국가 탄소중립 실현을 선도할 에너지ICT 인재육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너지ICT 전문 공기업인 한전KDN과 미래지향적 IT교육에 강점을 지닌 숭실대학교의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산업-학계 간 기술 융합 R&D 시너지 창출과 정책기반 기술 전략 수립 및 확산에 적합한 전문인력 양성, ESG 및 지역·사회적 가치 창출, 기술 및 정책 융합형 공동성과 확산을 기대하고 있다.

이윤재 숭실대학교 총장은 "숭실대학교는 국내 최초의 근대 대학으로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융합형 인재 양성에 힘써왔다"며 "숭실대학교의 IT·AI·소프트웨어·에너지 분야 특화 역량과 한전KDN의 디지털 에너지기술이 만나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실전형 전문 인재를 함께 길러내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중도일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