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고창군 해리초등학교 학생들이 지난 20일 김경숙 단장으로부터 강의를 듣고 있다./전경열 기자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 해리 초등학교에서 지난 20일 오전 10시 40분부터 드론의 이론, 종류, 활용 발안에 대한 특강이 열렸다..
김경숙 단장이 지난 20일 고창군 해리초등학교에서 드론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전경열 기자 드론의 역사를 살펴보면 최초로 원격조종 항공기가 개발되고 왕복 재사용 무인표적기가 개발되면서 본격적으로 개발되어 현재는 무인항공기에 드론은 사람이 타지 않고 원격 조종하여 자동으로 날아다니는 무인비행기가 거듭 개발로 전쟁과 다양한 분야에 사용된다 김경숙 단장이 지난 20일 고창군 해리초등학교에서 드론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전경열 기자 김경숙 단장의 이론 강의에 이어 체육관에서 실습을 통해 학생들이 드론 축구 친선경기를 펼쳤다.
김경숙 단장이 지난 20일 고창군 해리초등학교에서 드론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전경열 기자 김경숙 단장은 "드론의 저변확대를 위한 드론 교육이 필요한 곳에는 언제나 달려가 드론의 이론부터 실습까지 할 수가 있는 것이 보람이 된다"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드론의 확대를 위한 더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중도일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