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고창군 고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20일 전봉준 장군 생가터 일원에서 환경정화 등 국가유산 돌봄 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고창군 제공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 고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20일 전봉준 장군 생가터 일원에서 환경정화 등 국가유산 돌봄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전북 고창군 고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20일 전봉준 장군 생가터 일원에서 환경정화 등 국가유산 돌봄 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고창군 제공 참가자들은 국가유산 주변 청소 등 환경정화, 국가유산 훼손 여부 등 모니터링, 지역 국가유산 홍보, 국가유산 및 시설물의 경상 관리(잡초 제거 등), 국가유산 화재 감시 순찰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이길수 고창읍장은 "전봉준 장군 생가는 고창의 정신이 살아 숨 쉬는 상징적인 공간인 만큼, 지역사회가 함께 나서서 관리하고 알릴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행정과 민간이 협력하여 우리 고장의 소중한 국가유산을 안전하게 보존하고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중도일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