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상품 가격 인상 유발, 유통 마진 감소로 이어져 수익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가계의 실질 구매력을 약화시키고 소비 심리 위축으로 확대돼 유통업계 전반의 실적 하락을 불러온다.
실제로 2022년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발발로 국제유가가 상승했을 당시 국내 유통 기업들은 물류비 증가로 어려움을 겪었다.
아모레퍼시픽, KT&G, 농심, 삼양식품, 대상 등 주요 수출 기업들은 유가 상승으로 인한 해상 및 항공 운송비 증가, 원자재 가격 상승 등의 악재에 직면할 수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머니S”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