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비·소비심리 이중고"… 미국 이란 공습에 유통가 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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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비·소비심리 이중고"… 미국 이란 공습에 유통가 긴장

이는 상품 가격 인상 유발, 유통 마진 감소로 이어져 수익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가계의 실질 구매력을 약화시키고 소비 심리 위축으로 확대돼 유통업계 전반의 실적 하락을 불러온다.

실제로 2022년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발발로 국제유가가 상승했을 당시 국내 유통 기업들은 물류비 증가로 어려움을 겪었다.

아모레퍼시픽, KT&G, 농심, 삼양식품, 대상 등 주요 수출 기업들은 유가 상승으로 인한 해상 및 항공 운송비 증가, 원자재 가격 상승 등의 악재에 직면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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