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민원·세금·건강보험까지...공공서비스에 ‘지능’ 입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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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민원·세금·건강보험까지...공공서비스에 ‘지능’ 입힌다

행정업무부터 국민 상담까지, 인공지능(AI)이 공공서비스에 본격 투입된다.

정부는 민원 분석, 건강보험 상담, 국세 질의응답 등 다섯 가지 분야에서 AI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개발해 행정 효율과 국민 체감형 서비스를 동시에 실현하겠다는 계획이다.

김경만 과기정통부 인공지능기반정책관은 “선정된 과제에 대해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행정 현장의 변화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확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개발된 서비스는 공공분야에서 행정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대국민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데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민간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소비자경제신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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