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로봇은 기존 배달 플랫폼보다 수수료를 20~30%를 적게 부과할 뿐만 아니라 고객 입장에서도 팁을 지불하지 않아도 돼 배달 비용을 낮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외식 물가가 고공행진 하는 상황에서 물가를 낮추는데 기여할 수 있을지 관심이 주목된다.
그중에서도 코코(Coco)는 2020년 미국에서 출범해 지금까지 50만 건 이상의 배달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로봇 배달 시장의 선두주자로 떠올랐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