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증수리·리콜은 제조사 책임이 원칙”…시민단체 주장에 기본 의무 저버리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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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증수리·리콜은 제조사 책임이 원칙”…시민단체 주장에 기본 의무 저버리는 ‘행위’

한국GM 직영센터 매각 반발 노조 결사 반대 성명 고객 책임 내팽개친다 비판 “애프터서비스는 돈 벌기 위한 게 아니라 소비자 보호를 위한 기본 의무 아닌가?” 한국GM의 정비사업소 매각 소식에 시민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시민사회 “보증수리 책임은 제조사 몫…철회하라” 인천시민사회단체연대도 이날 성명을 통해 한국GM은 구조조정 계획을 즉각 철회하라며 노조의 주장에 힘을 실었다.

한국GM “협력 정비소로 충분”…노조 “책임 회피일 뿐” 한국GM은 매각 방침을 전 직원에게 공지하며 “직영 센터 대신 전국 386개 협력 정비소를 통해 고객 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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