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와 ‘가성비’ 소비 트렌드 속 조각·미니 수박 등 소용량 과일이 인기 상품으로 떠오르면서 간편함과 휴대성을 앞세운 맞춤형 상품이 주류 시장으로 성장하고 있다 .
20일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인구통계에 따르면 국내 1인 가구 수가 지난해 3월 1002만1413세대로 확대된 것으로 집계됐다.
홈플러스도 조각 수박 수요 증가에 맞춰 ‘바로먹는 수박’ 2종(500g·800g) 물량을 작년보다 30% 이상 확대하기로 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뉴스투데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