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도 1인분 시대”···‘혼자’ 먹는 ‘소용량 과일’ 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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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박도 1인분 시대”···‘혼자’ 먹는 ‘소용량 과일’ 통했다

1인 가구와 ‘가성비’ 소비 트렌드 속 조각·미니 수박 등 소용량 과일이 인기 상품으로 떠오르면서 간편함과 휴대성을 앞세운 맞춤형 상품이 주류 시장으로 성장하고 있다 .

20일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인구통계에 따르면 국내 1인 가구 수가 지난해 3월 1002만1413세대로 확대된 것으로 집계됐다.

홈플러스도 조각 수박 수요 증가에 맞춰 ‘바로먹는 수박’ 2종(500g·800g) 물량을 작년보다 30% 이상 확대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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