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라에몽·헬로키티·토이스토리까지…추억 속 캐릭터의 트렌디한 귀환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도라에몽·헬로키티·토이스토리까지…추억 속 캐릭터의 트렌디한 귀환

동시에 캐릭터 팝업스토어에도 MZ세대 소비자들이 문전성시를 이루며, 키덜트(kidult) 문화는 단순한 취미를 넘어 하나의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더불어 캐릭터와 관련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나 체험형 공간도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하며 주목받고 있다.

▲ 꼴레 도라에몽 에디션(COLLER DORAEMON Edition)./사진=IPX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의 패션 브랜드 꼴레(COLLER)는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도라에몽과 협업해 ‘꼴레 도라에몽 에디션’을 선보이며 키덜트 소비자층을 겨냥하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디지틀조선일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