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확대 가능성이 높은 만큼 솔루엠도 캐나다를 중심으로 대형 유통사들과 협력을 확대하며 북미 시장 개척을 본격화하고 있다.
솔루엠이 북미 시장에 집중하는 이유는 북미 시장은 ESL 침투율이 낮아 시장 성장 잠재력이 크기 때문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북미 ESL 시장은 유럽 대비 디지털 전환 속도가 다소 늦었지만 이제 본격 궤도에 올라섰다"며 "초기 시장에서 선점 효과를 내고 있는 솔루엠 전략이 북미 전역에서 점유율 확대의 동력이 될 것"이라고 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머니S”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