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관련 규제와 제도 미비, 예산 부족 등으로 국내에서 레벨4 수준의 자율주행 상용화가 지체돼 글로벌 기업에 국내 시장을 잠식당할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김 센터장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현재 국내 20여개 지역에서 자율주행 실증이 이뤄지고 있지만 모두 레벨3 수준에 머물러 있다.
국내에서 가장 먼저 레벨3 자율주행 실증에 나선 충청권(세종) 간선급행버스체계(BRT) 노선 역시 실증 6년이 됐지만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못한 상황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연합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