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만들며 노는 시대’…포트나이트, UEFN으로 게임 창작 생태계에 도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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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만들며 노는 시대’…포트나이트, UEFN으로 게임 창작 생태계에 도전장

특히 로블록스는 연간 580만 개에 달하는 신규 게임이 만들어질 정도로 활발한 창작 활동이 이뤄지고 있으며, 마인크래프트는 ‘디지털 시대의 레고’라는 별칭과 함께 영화화될 정도로 강한 IP 파워를 갖췄다.

UEFN을 활용하면 고퀄리티의 게임과 콘텐츠를 손쉽게 만들 수 있으며, 제작된 콘텐츠는 월간 활성 이용자(MAU) 1억 명이 넘는 포트나이트 생태계에 바로 퍼블리싱할 수 있다.

이 게임은 퀄리티 높은 콘텐츠를 크리에이터들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사례로, 포트나이트 생태계의 가능성을 실증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게임와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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