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주 국정기획위원장 "특별한 일도 없이 마이너스 성장…기술 주도해 기반 다질 것"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이한주 국정기획위원장 "특별한 일도 없이 마이너스 성장…기술 주도해 기반 다질 것"

이재명 정부의 향후 5년 임기의 국정 밑그림을 그리고 있는 이한주 국정기획위원장이 18일 "4분기 연속 0%대 성장률을 기록한 가운데 특별한 일도 없이 마이너스 성장을 나타냈다"며 "새 정부가 '진짜 성장' 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출발한 만큼 기술을 주도해 기반을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런 상황에서 시작한 이재명 정부는 국민주권정부와 내란종식, 경제회복이 제1과제라고 말할 수 있다"며 "민생회복 가운데 소상공인과 자영업 어떻게 살릴지 구체적 대책 있어야 한다.

정 분과장은 "이 대통령은 선거 기간 인공지능(AI) 3대 강국 실현, K컬쳐 기반 소프트파워 강국 실현, 에너지 선도국가 전환 등의 비전을 제시한 바 있다"며 "오늘 보고에서는 경제 위기를 어떻게 타계하고 경제성장의 동력을 어떻게 만들지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준비하고 점검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주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