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李대통령 잘 하고 있어…이런식으로 가면 성과 낼 수도"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김종인 "李대통령 잘 하고 있어…이런식으로 가면 성과 낼 수도"

정치 원로인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취임 3주차를 맞은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 운영에 대해 비교적 긍정 평가하며 다만 여당의 법원조직법·형사소송법 입법 추진 움직임에 대해서는 냉정한 판단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김 전 위원장은 "G7 회의서 과연 외교적으로 또 어떠한 성과를 내고 돌아올는지는 잘 모르겠는데, 일단 처음 데뷔하는 곳이기 때문에 이 대통령이 가서 너무 많은 말을 안 하는 것이 현명하지 않겠나"라며 "이번 G7은 완전히 외교적인 탐색을 하는 과정으로 생각하고서 '과연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에 대해 어떤 요구사항을 가지고 있나', '다른 나라 사람들은 대한민국을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집중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여당이 된 더불어민주당이 법원조직법·형사소송법 입법을 추진하고 있는 데 대해서는 "내가 보기에 이 대통령은 상당히 현실 감각이 투철한 사람이기 때문에 현상에 대한 인식은 누구보다도 빨리 할 거라고 생각한다"며 "예를 들어 본인에 관한 법안을 자꾸 처리한다면 일반 국민에게 주는 인상이 별로 안 좋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프레시안”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