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금융시장이 빠른 경제 성장과 젊은 인구구조 등을 바탕으로 빠르게 팽창하는 상황에 국내 금융사가 해당 시장에 진출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려면 철저한 시장 조사와 현지화 전략, 파트너십 활용 등 체계적인 전략이 뒷받침돼야 한다는 조언이 제기됐다.
PwC컨설팅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인도 증권 및 자산운용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제언’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시사점은 △장기적 성장 곡선에 있는 인도 금융시장에 지금 진출하는 것은 초기 진입자(First Mover)의 이점을 확보하는 기회가 될 수 있다 △단순한 해외 사업 확장이 아닌, 현지 시장 창출의 관점에서 상품 설계부터 마케팅, 서비스 등을 인도화(化)해야 한다 △디지털 경쟁이 치열한 인도 금융시장에서 한국의 강점인 디지털 역량을 최대한 활용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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