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를 통해 볼 수 있었던 크리에이터들의 소품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어서 신기하고 좋았어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열린 '유튜브 팬페스트'는 크리에이터들과 팬들이 소통할 수 있는 축제의 공간이었다.
올해로 한국에서 8회째를 맞이한 유튜브 팬페스트는 지난해 6년만에 인천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됐고, 올해는 서울에서 개최되면서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해 더 많은 팬들을 만났다.
특히 성수동 스페이스 S50에서 개최된 팝업은 △뷰티, 패션, 푸드, 여행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를 소개하는 '크리에이터 존' △유튜브의 주요 기능을 소개하고 체험하는 '쇼핑·쇼츠 존' △MWC 2025에서 주목 받은 AI 기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유플러스 존 △야외 포토 존 △크리에이터 밋앤그릿 존으로 구성됐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주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