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택센터는 기존의 고객 상담 창구가 아닌 경험 중심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AI와 인간이 공존할 수 있도록 새롭게 역할을 설계해야 할 때라는 데 의견을 모았다.
이번 포럼은 AI 시대의 변화 속에서 미래 컨택센터 산업의 방향을 모색하고,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번째 발표자로 나선 ZOOM 우병수 상무는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구현하는 Zoom AI 컨택센터'를 주제로 Zoom의 AI 기술이 고객 응대 방식을 어떻게 혁신하고 있는지를 소개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중도일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