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온라인 서점 예스24가 최근 발생한 랜섬웨어 해킹으로 인해 나흘째 서비스 마비 상태에 놓인 가운데,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과 당국과의 협력 문제를 둘러싸고 비판이 거세지고 있다.
12일 취재를 종합하면, 예스24는 지난 9일 시스템 오류를 처음 공지하며 “개인정보 유출은 없다”고 밝혔다.
특히 예스24는 고객들에게 금융기관 사칭 사기 주의와 계좌·카드 점검을 요청하는 등 사실상 유출을 전제로 한 안내도 병행하면서, 공식 입장에선 “유출 정황은 없다”는 말을 반복해 혼란을 부추기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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