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위, 대한항공 마일리지 통합안 퇴짜…"보완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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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대한항공 마일리지 통합안 퇴짜…"보완 필요"

12일 공정위는 대한항공측이 제출한 통합방안과 관련해 "오늘 제출된 통합방안과 관련해 대한항공 측에 즉시 수정·보완을 요청했다"며 "마일리지 사용처가 기존 아시아나항공이 제공하던 것과 비교해 부족한 부분이 있었다"고 밝혔다.

공정위는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아시아나항공 소비자들의 신뢰를 보호하고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아야 할 것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소비자들의 권익이 균형 있게 보호돼야 할 것 등을 심사 기준을 삼았다.

공정위가 통합안 기준을 두고 "아시아나항공 소비자들의 신뢰를 보호하고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아야 한다"며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소비자들의 권익이 균형 있게 보호돼야 한다"고 제시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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