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D ‘사용 피로↓’ vs LGD ‘시야 밝기↑’···‘눈 건강’ 디스플레이 비즈니스 격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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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D ‘사용 피로↓’ vs LGD ‘시야 밝기↑’···‘눈 건강’ 디스플레이 비즈니스 격전

해상도나 명암비 중심의 기존 기술 마케팅을 넘어 장시간 사용에 따른 피로를 덜고 시야 인지성을 높이는 기능이 새로운 선택 기준으로 부상한 것이다.

디스플레이 건강 이슈는 글로벌 보건 기준 강화, 기업 ESG 전략과도 맞닿는다.

디스플레이 업계 관계자는 “디스플레이 기술은 이제 하드웨어 스펙보다 사용자 컨디션과 몰입 경험에 얼마나 실질적 도움을 주는지로 경쟁이 이동하고 있다”며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피로 저감이든 밝기 개선이든, 선택의 기준은 눈앞에서 벌어지는 경험 자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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