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배송 사라진다"…미국 소비자, 관세 직격탄에 배송비 부담 가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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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배송 사라진다"…미국 소비자, 관세 직격탄에 배송비 부담 가중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일부 업체들은 무료 배송 기준을 상향 조정하거나 무료 배송 자체를 폐지하며 소비자에게 추가 비용을 전가하고 있다.

배송 데이터 분석 업체 쉽 매트릭스의 사튀스 진델 회장은 "많은 소비자들이 배송비 부담 때문에 구매를 망설인다"며 "무료 배송이 없다면 매출이 심각하게 감소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로데릭 모리스 러브베리 사장은 "4월 말 미국 내 많은 제품의 무료 배송을 없앴지만, 그로 인한 고객 이탈은 크지 않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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