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호 정무수석, 우 의장 예방…"李대통령, 국회 존중 원칙 잘 지키겠다 강조"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우상호 정무수석, 우 의장 예방…"李대통령, 국회 존중 원칙 잘 지키겠다 강조"

우상호 대통령실 정무수석이 10일 우원식 국회의장을 예방해 "대통령님께 국회를 찾아뵙는다고 하니 '국민주권 정부는 국회를 존중하고 국회와의 소통을 통해서 국정을 잘 이끌어가는 그런 기본 원칙을 꼭 지키겠다'고 전달해달라고 하셨다"고 전했다.

우 정무수석은 이날 오후 국회의장 집무실을 찾아 우 의장을 예방하고 이재명 대통령의 메세지를 전달했다.이번 만남은 정부와 국회의 상견례 차원에서 이뤄졌다.앞서 대통령실은 이날 오전 보도자료를 내고 "우 신임 정무수석이 우 의장을 비롯한 여야 지도부를 예방하고, 국회와의 협치 강화에 나선다"고 밝힌 바 있다.

박태서 국회의장실 공보수석은 비공개 예방 이후 기자들과 만나 "정치 현안과 관련해 대통령 정무수석으로서 앞으로 국회와 행정부 간 큰 틀에서 다양한 협력 방안에 대해 깊이 있게 논의했다"며 "특히 이전 윤석열 전 대통령 당시 대통령-국회 소통 채널이 적잖이 막혀 있었는데 앞으로는 국회 입법과 행정부 간의 매끄러운 소통을 통해서 협력해 나간다는 데 두 사람이 깊은 공감대를 이뤘다"고 전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주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