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에서는 실리콘투가 유럽에서 성과를 내는 배경으로 '현지화'와 '공격적 투자'를 꼽고 있다.
실리콘투 관계자는 "유럽 대형 리테일러의 관심이 실제 매출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K-뷰티를 넘어 K-푸드, K-팝 등 K-컬처 전반의 글로벌 확장을 목표로 플랫폼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유안타증권 관계자는 "실리콘투가 유럽, 중동, 북미 등 글로벌 3대 시장을 중심으로 성장 기반을 탄탄히 다지고 있다"며 "특히 유럽에서는 대형 유통사와의 직거래 확대와 폴란드 물류센터 구축, 그리고 까다로운 통관 규정에 대한 대응력을 바탕으로 뚜렷한 경쟁우위를 확보했다"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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