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송부터 유튜브 콘텐츠 오프닝송까지…인디밴드 교문앞병아리 눈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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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송부터 유튜브 콘텐츠 오프닝송까지…인디밴드 교문앞병아리 눈도장

인디밴드 교문앞병아리가 각종 기업 브랜드와 방송 콘텐츠의 연이은 협업 제안을 받으며 음악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입증하고 있다.

교문앞병아리는 “첫 외주 작업은 아니었지만, 대기업 광고 제안을 직접 받은 것은 처음이었다”며 “공모전에서 탈락한 직후라 아쉬움이 컸던 시점이었는데, 브랜드 측에서 먼저 제안해주셔서 더욱 의미 있었다”고 밝혔다.

이들은 “해당 음원이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의 온라인 채널에서만 사용될 것으로 예상했기에, TV 광고를 통해 방영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땐 놀라움과 함께 큰 보람을 느꼈다”며 “광고에 맞춰 편곡된 버전이었지만, 팀의 감성과 톤이 반영돼 만족스러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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