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 파워’에 떠는 K-배터리, LMR로 파고 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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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이나 파워’에 떠는 K-배터리, LMR로 파고 넘나

국내 배터리 3사(LG에너지솔루션·삼성SDI·SK온)가 글로벌 시장에서 중국 공세에 시달리는 가운데 리튬망간리치(LMR) 배터리 개발로 반전을 모색하고 있다.

K-배터리 3사는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시장 확대에도 닝더스다이(CATL)·비야디(BYD) 등 중국 기업 성장세에 밀려 전년대비 점유율이 줄었다.

유지웅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LMR 배터리는 최근 GM과 LG에너지솔루션의 2028년 상용화 계획 발표에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고 새로운 양극재 소재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매우 커졌다”라며 “향후 예상되는 LMR 배터리 키로와트시(㎾h)당 가격은 80∼90달러로, 유럽과 미국의 대중국 관세 기조 유지 시 중국 외 시장에서는 가격 경쟁력이 LFP에 준하거나 소폭 우위를 보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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