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병길의원, “노인복지 사각지대 해소해야”, 북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개소식서 강조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경기도의회 이병길의원, “노인복지 사각지대 해소해야”, 북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개소식서 강조

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국민의힘, 남양주7)은 6월 5일 남양주시 금곡동에 위치한 경기북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개소식에 참석해 축사를 전하고, 노인학대 예방과 인권 보호를 위한 지역 중심기관의 출범을 적극 환영했다.

이어 “오늘 문을 여는 경기북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이 단순한 상담과 신고 접수 역할을 넘어서, 노인의 존엄과 권리를 실질적으로 지켜주는 지역사회 인권의 거점이 되길 바란다며, 행정기관, 복지기관, 의료기관, 경찰 등 다양한 주체와의 연계도 중요한 만큼, 유기적인 협력 체계가 잘 작동하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경기도청과 남양주시청,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찰서, 복지기관, 의료기관, 전국노인보호전문기관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기관 소개 및 경과보고 ▲업무협약 체결 ▲노인인권 캠페인 ▲현판 제막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와이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