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룩 “K-쇼핑, 면세점 넘어서 일상형 소비로 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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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룩 “K-쇼핑, 면세점 넘어서 일상형 소비로 확산”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 트렌드가 현지인과 비슷한 일상형 쇼핑으로 전환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여행 예약 플랫폼 클룩이 발표한 ‘방한 외국인 관광객 쇼핑 트렌드’에 따르면 백화점과 면세점 중심이던 외국인의 쇼핑 방식이 편의점·마트·뷰티스토어 등 현지인이 자주 찾는 상점으로 확장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준호 클룩 한국 지사장은 “기존에 외국인 관광객이 주로 찾던 면세점과 백화점 외에도 편의점, 생활 잡화점의 방문이 늘며 다채로운 쇼핑 행태가 나타나고 있다”며 “클룩은 여행객의 수요를 확인하고 다양한 상품과 폭넓은 쇼핑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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