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우선" 금감원, 보험 영업질서 확립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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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우선" 금감원, 보험 영업질서 확립 박차

판매수수료 구조부터 내부통제, 검사체계 등이 개편·강화되면서 보험사부터 판매채널까지 전방위 변화가 찾아올 예정이다.

경영인정기보험의 부당 수수료 지급, 잘못된 설명 등 소비자 피해 확산 우려에 대해서도 내부통제 개선이 지도된다.

금감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험시장 참여자들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불건전 영업행위를 유발하는 요인에 대한 제도개선을 지속하고, 영업질서 훼손이나 소비자 피해 사례는 무관용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대응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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