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IT 업계의 대표적인 라이벌 샤오미와 화웨이가 스마트폰에 이어 전기차 시장에서도 치열한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유 CEO의 이 같은 발언은 명시적으로 샤오미를 언급하지 않았지만, 업계는 명백히 지난해 3월 첫 출시 이후 8개월 연속 월 2만대 이상 판매를 기록하며 중국 전기차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샤오미 SU7을 겨냥한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그는 “SU7의 인기는 샤오미의 강력한 제품 경쟁력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샤오미의 가치관, 비즈니스 모델, 그리고 독창적인 방법론이 성과를 이끌었다”고 주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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