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컬트렌드] “다시 중국이다”…한한령 해제 기대 속 K-팝 굿즈 시장 ‘기지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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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컬트렌드] “다시 중국이다”…한한령 해제 기대 속 K-팝 굿즈 시장 ‘기지개’

중국 내 ‘한한령(限韓令)’ 해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K-팝 산업 전반, 특히 굿즈(공식상품) 시장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몇 개월 사이 중국 내 한국 아티스트 굿즈 요청이 크게 늘었으며, 중화권 플랫폼에서는 K-팝 관련 포토카드, 인형, 앨범, 의류 등의 검색량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한령이 공식적으로 해제된다면 K-팝 굿즈 시장은 단순한 팬 상품을 넘어 ‘문화 콘텐츠 수출’의 주요 축으로 떠오를 가능성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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