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 브랜드 삼다수, 이대로는 미래 없다"… 구조적 한계 봉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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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 브랜드 삼다수, 이대로는 미래 없다"… 구조적 한계 봉착

국내외 업계에 따르면 삼다수가 '국내 메가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것은 사실이지만, 구조적인 개선 없이 브랜드 위상에만 의존해서는 미래가 없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삼다수 유통을 담당하는 광동제약과 제주개발공사 간의 협력 부족도 문제로 지적된다.

특히 ESG 전략 측면에서도 방글라데시 같은 물 부족 국가에 삼다수를 기부하는 민간 외교형 프로젝트나, 유아기부터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장기 마케팅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으나 제주개발공사는 수익 중심의 단기 성과에 매몰돼 있어 이러한 제안은 수용되지 않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한라일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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