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IC2025]“아모지·인피니움 같은 ‘기후 변화’ 분야 유니콘 주목”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GAIC2025]“아모지·인피니움 같은 ‘기후 변화’ 분야 유니콘 주목”

“기후 변화는 차세대 유니콘 육성을 위해 중요한 분야다.산업의 파괴적 변화를 가져오고, 이 기술을 통해서 불가능한 것을 가능하게 하는 유니콘들이 다음 세대의 변혁을 가져올 수 있는 곳이 될 것이다” 앤드류 힌클리 AP벤처스 공동창립자 겸 매니징파트너는 29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에서 열린 글로벌 대체투자 컨퍼런스(GAIC) 2025 ‘비상장 기업 - 예비 유니콘을 발굴하라’ 세션에서 성공적인 기후 변화 분야의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 스타트업)으로 아모지(Amogy)와 인피니움(Infinium)을 소개했다.

아모지는 지난 2020년 설립된 기업으로 수소와 질소 화합물인 암모니아를 연료전지 연료로 주입해 탄소 배출 없이 동력을 발생시키는 기술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힌클리 파트너는 “암모니아 기반 에너지 활용이 과연 가능하겠냐는 지적이 많았지만 최근 허드슨 강에서 순수 동력으로만 이동하는 실험에 성공했다”며 “해운 산업에서도 해당 기술을 실제 적용할 수 있다는 사실이 증명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