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창구 알럼나이 데이 개최…K-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및 AI 활용 지원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구글플레이, 창구 알럼나이 데이 개최…K-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및 AI 활용 지원

구글플레이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함께 창구 프로그램 참여 개발사들의 총동창회인 ‘2025 창구 알럼나이 데이’를 개최했다.

오 장관은 “창구 프로그램은 지난 7년간 스타트업들의 눈부신 성장을 지원하며 정부와 구글 간 가장 성공적인 민관협력 모델 중 하나로 공고히 자리매김했다”고 평가하며, “중소벤처기업부는 앞으로도 기술 개발 지원을 넘어 창업, 인재 양성, 자금, 글로벌 진출 등 기업 성장의 전 과정을 지원하여 대한민국의 혁신을 이끌 스타트업들을 적극 육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후 진행된 패널 토크에서는 창구 졸업 기업인 링글(1기 이성파 대표), 게임듀오(3기 최재원 대표)와 더불어 구글 포 스타트업(Google for Startups) AI First 프로그램 참여 기업으로 최근 포브스(Forbes) 선정 ‘2025 주목할 최고의 AI 창업자 33인’에 이름을 올린 라이너의 김진우 대표가 합류해 글로벌 진출 및 AI 활용 전략을 공유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AI포스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