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IC2025]글로벌 투자 베테랑들 “향후 10년, 계속 유망한 투자처는 AI기업”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GAIC2025]글로벌 투자 베테랑들 “향후 10년, 계속 유망한 투자처는 AI기업”

글로벌 시장 투자 베테랑들은 향후 10년간 기업투자에서 가장 성장성이 높고 중요한 분야로 인공지능(AI)을 꼽았다.

29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에서 열린 글로벌 대체투자 컨퍼런스(GAIC) 2025 세번째 세션에서는 미국과 유럽에 집중 투자하는 사모펀드(PE) 유라지오와 루미네이트캐피탈이 ‘AI·소프트웨어, 그로스투자와 바이아웃’을 주제로 유망 기업과 섹터를 골라낼 전략을 제시했다.

그는 “유럽이 전쟁과 성장둔화, 규제 및 채무불이행 등의 이미지가 퍼져있지만, 이건 미디어가 유럽 기업 시장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 것이다.글로벌 바이아웃 사모펀드들은 주로 미드마켓 시장에서 투자기회를 노린다.50년 이상 투자해온 우리가 보는 가장 우수한 투자 대상군은 유럽권에 있다”며 “기술적으로 우량한 중소기업들이 미국보다 많고, 특히 중형, 중대형 기업군에서는 유럽 기업들이 다른 시장에 비해 재정건전성이 좋고, 전망도 우수하다”고 강조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