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77명·999명'…백화점업계, 최상위 VIP 고객 관리에 사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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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77명·999명'…백화점업계, 최상위 VIP 고객 관리에 사활

내수 침체의 직격탄을 맞은 백화점업계가 매출 부진 속에서도 저마다 우수고객(VIP) 관리를 강화하는 모양새다.

롯데백화점은 두 번째 등급인 에비뉴엘 에메랄드의 연간 구매 금액 기준을 1억원에서 1억2천만원으로, 에비뉴엘 오렌지는 본점과 잠실점, 부산본점, 인천점에 한해 2천500만원에서 3천만원으로 각각 상향 조정했다.

물가 상승과 함께 등급별 인원이 불어나면서 우수고객 관리가 어려워지자 지난해에 이어 다시 등급 문턱을 높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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