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롯데카드 AI 고객센터 도입 성과 공개…운영 리소스 40% 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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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클라우드, 롯데카드 AI 고객센터 도입 성과 공개…운영 리소스 40% 절감

네이버클라우드는 롯데카드가 클라우드 기반 AI 컨택센터(AI Contact Center)를 도입한 이후, 운영 리소스가 최대 40% 절감되는 등 높은 운영 효율성을 보여줬다고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는 ECS텔레콤, 브라이트패턴(BrightPattern)과 ‘AI로 혁신하는 컨택센터’ 세미나를 열고 롯데카드의 AICC 도입 성과를 발표했다.

이는 롯데카드의 기존 온프레미스(On-premise) 환경의 컨택센터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전환하며 고객센터의 업무 효율성과 고객 편의성을 높인 사례로, 산업 전반에 컨택센터의 도입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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