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AI 상담사 썼더니 통화 시간 '뚝'…분류 작업도 척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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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AI 상담사 썼더니 통화 시간 '뚝'…분류 작업도 척척

LG유플러스는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는 'AI 상담 어드바이저'를 도입해 고객 상담 시간을 월평균 약 117만분 줄이는 성과를 냈다고 27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지난해 9월 자사 고객센터에 AI 상담 어드바이저를 도입한 이후 고객 통화당 연결 대기 시간은 평균 17초, 통화 시간은 평균 30초 줄었다.

에이전틱 RAG는 상담사와 고객의 상담 내용을 AI가 분석해 기업 내부 정보 중 필요한 내용을 검색하고 답변을 스스로 생성하는 기술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일간스포츠”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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