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AICC 연매출 350억 목표"…AI 상담 차별화 승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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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AICC 연매출 350억 목표"…AI 상담 차별화 승부수

"LG유플러스의 AI컨택센터(AICC)는 단순 상담에 대해서는 신속 정확하게, 복잡하고 다양한 문의는 상담사가 전문적으로 해결한다." LG유플러스(032640)는 27일 서울 용산사옥에서 기술설명회를 열고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상담 어드바이저'를 도입한 결과, 고객의 전체 상담 시간이 월 평균 약 117만분 줄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에이전틱 RAG은 상담사와 고객의 상담 내용을 AI가 스스로 분석해 기업 내부 정보 중 필요한 내용을 검색하고 답변을 스스로 생성하는 기술이다.

서남희 LG유플러스 CV담당은 "5월 기준 2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며 "기업 간 거래(B2B)로의 전환에 있어 AICC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향후 SaaS형 제공 방식 등의 다양한 수익 모델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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