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상담 어드바이저'를 활용해 고객의 전체 상담 시간을 월 평균 약 117만분 단축했다고 27일 밝혔다.
◆AI 상담 어드바이저, 스스로 상황 파악하고 답변 생성…검증 거쳐 정확도↑ AI 상담 어드바이저 핵심은 Agentic RAG(Retrieval Augmented Generation)와 AI In The Loop 기술이다.
◆상담 3000건 분류 40분만에 완료…3분기 상담 피드백 기능 도입 실제로 LG유플러스 상담센터 분석 결과 사람이 직접 작업할 때 상담 2000건 분류에 약 5760분이 소요된 반면 이 기술을 활용하면 3000건을 40분 만에 완료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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