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주류 가격 줄인상···성수기 ‘꼼수’vs합리적 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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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료·주류 가격 줄인상···성수기 ‘꼼수’vs합리적 인상

음료, 주류 제품군 가격 인상에 대해 기업과 소비층의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인상을 결정한 기업들은 입을 모아 원부자재 값 상승, 고환율 등 대외 리스크로 인해 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입장을 내놓고 있지만, 연이어 이뤄진 인상에 성수기를 앞두고 수익성 강화 차원의 의도적인 인상이 아니냐는 소비자들의 질타를 피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처럼 주요 원재료 가격이 등락을 거듭하는 상황에서 코카콜라와 오비맥주, 하이트진로는 제품 출고가를 인상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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