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유엔 마약·범죄 사무소와 동남아 지역 초국경 범죄 공동 대응한다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경찰청, 유엔 마약·범죄 사무소와 동남아 지역 초국경 범죄 공동 대응한다

경찰청 대표단은 부속 행사에서 ‘한국의 온라인 마약류 시장 척결을 위한 대응 노력’, ‘형사사법포털(KICS)의 운영과 성과’를 발표하며 대한민국 경찰의 선진화된 치안 시스템을 홍보했다.

이러한 협력의 과정으로 경찰청 국제협력관과 유엔 마약․범죄사무소(UNODC) 정책분석홍보국장은 지난해 10월 28일 경찰청에서 협력의향서(LOI)를 체결하는 등 마약 및 인신매매 등 국제공조가 필요한 분야에 대해 뜻을 모아왔다.

이준형 국제협력관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경찰청과 유엔 마약․범죄사무소(UNODC) 간 국제공조 강화를 위한 첫발을 내딛게 됐다.”라며, “경찰청은 마약과 인신매매 등 초국경 범죄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함으로써, 국제적 치안 외교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대한민국의 위상과 국격을 높이는 동시에,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와이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