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부署, 유관기관 합동 ‘불법 두바퀴차 단속 및 캠페인’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일산동부署, 유관기관 합동 ‘불법 두바퀴차 단속 및 캠페인’

일산동부署, 유관기관 합동 '불법 두바퀴차 단속 및 캠페인' 실시 일산동부경찰서는 19일 일산동구 '문화광장' 앞 도로에서 이륜차·PM·자전거 등 두바퀴차의 고위험·고비난 위반행위로 인한 사고 및 안전띠 미착용으로 인한 중·사상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단속 및 계도, 교통법규 준수 안내 등 다양한 교통안전 활동을 전개했다.

이에 두바퀴차의 고위험·고비난 위반행위로 인한 사망사고 예방 및 근절을 위해 두바퀴차 이용자에게 안전운전 당부 및 유의사항에 대해 안내하고, 차량운전자 등 대상으로 전좌석 안전띠 착용을 일상화하기 위한 홍보를 하는 등 안전활동을 실시하여 번호판 등 자동차관리법 안전기준 위반 7건, 이륜차·PM 통고처분 4건 등 총 11건을 적발했다.

강찬구 일산동부경찰서장은 "두바퀴차의 교통법규 위반행위로 인한 사고와 안전띠 미착용으로 인한 사고는 중대한 결과 발생 가능성이 높으므로 이용자의 자발적인 법규 준수가 절실하다."라며, "지속적인 단속과 홍보를 통해 시민의 도로 위 평온한 일상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중도일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