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태 "이재명, 정치 추하게 하지 말라…하지도 않은 말로 범죄자 취급"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김용태 "이재명, 정치 추하게 하지 말라…하지도 않은 말로 범죄자 취급"

김용태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1일 "이재명 후보는 제가 하지도 않은 말을 근거로 '낙선시키려는 허위사실 공표'라며 범죄자 취급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재명 후보와 김문수 후보의 유세 발언을 담은 언론 기사를 게시하며 "옛날 여당의 대표라는 분이 한 거 같은데, 따옴표까지 쳐가지고 '자영업자들을 음해했다' 이러면 되겠습니까? 이런 거 낙선시키려고 허위사실 공표한 명백한 범죄행위 아닙니까?"라는 이 후보의 김 위원장 저격 발언을 언급하기도 했다.

김 위원장은 이 후보의 커피 원가 120원 발언을 꾸준히 비판해왔다.이 후보가 지난 16일 전북 군산 유세에서 "내가 알아보니까 (커피) 원가가 120원"이라는 발언을 한 이후 김 위원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커피 원가가 120원인데, 너무 비싸게 판다'는 이 후보의 발언에 커피로 생계를 이어가는 수많은 자영업자들은 가슴을 쳤다"고 적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모두서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