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부산남구협의회, 대내외 환경변화와 통일·대북정책 추진방향”에 대한 의견 수렴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민주평통 부산남구협의회, 대내외 환경변화와 통일·대북정책 추진방향”에 대한 의견 수렴

대내외 환경 변화와 통일・대북정책 추진 방향’을 주제로 열린 이날 정기 회의는 식전 민주평통 활동영상 상영과 민주평화통일활동 유공자문위원 구청장 표창장 수여, 자문위원 통일의견수렴, 제21기 사업 실적 평가, 2025년 2분기협의회 주요 사업 계획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오은택 남구청장은“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위한 역할을 다시금 다짐하는 시간, 지역에서부터 시작하는 평화의 발걸음 그 중심에 민주평통 자문위원님들이 계심에 감사를 전하며, 한반도의 평화적 통일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으로 통일역량을 결집하고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를 전했다.

이후 21기 마지막 정기회의를 맞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활성 유공 자문 위원에 대한 구청장 표창을 수여했으며, 이어진 통일의견수렴에서 자문위원들은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북한의 지속적인 도발 등으로 인해 변화되는대내외 환경 속에서 정부의 통일·대북정책 추진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파이낸셜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