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개혁회의 1년…제도 바뀌었지만, 신뢰도·구조 개선 ‘아쉬워’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보험개혁회의 1년…제도 바뀌었지만, 신뢰도·구조 개선 ‘아쉬워’

제도는 바뀌었지만 보험사의 근본적 구조와 소비자 신뢰라는 본질은 손대지 못했다는 점에서다.

제도적 변화는 분명 있었지만, 보험사의 영업 구조와 회계 투명성, 소비자 보호 등 본질적 문제는 여전히 해결되지 않았다는 평가다.

보험업계 전문가는 “보험개혁회의가 실질적인 구조 개혁에 접근하지 못한 채 성과 위주에 치중하면, 제도 개선은 공허한 껍데기가 될 수 있다”며 “당국이 감독기준을 완화하기에 앞서, 보험사의 회계처리 및 재무정보의 신뢰성을 먼저 확보하는 장치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투데이신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