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침체·물가 불안에 소비자심리 5개월째 ‘비관적’… 수수료 줄인 금융·생활 서비스엔 ‘긍정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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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침체·물가 불안에 소비자심리 5개월째 ‘비관적’… 수수료 줄인 금융·생활 서비스엔 ‘긍정적’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5년 4월 소비자동향조사’[2]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심리지수는 93.8로 전월(93.4) 대비 소폭 상승했으나, 5개월째 ‘비관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침체와 소비위축이 장기화하면서 소비를 줄이는 것은 물론, 적은 비용도 아끼려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해외 송금이나, 세금 환급 과정 등에서 필수적으로 발생하는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는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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