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기업의 근간이었던 스키웨어 브랜드 '골드윈'은 스키 업황이 하락하며 결국 철수했고, 미래 성장 동력으로 낙점했던 프리미엄 자전거 브랜드 '스캇'은 계속되는 적자에서 회복하지 못하는 모습이다.
영원무역그룹은 타사의 제품을 판매하며 성장했지만 성기학 회장의 자체 브랜드 육성에 대한 갈망으로 2013년 스위스 자전거 제조사 스캇 인수를 결정했다.
2017년까지 적자였던 스캇은 영원무역그룹의 품에 안긴 후 조금씩 실적이 개선되다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자전거 수요가 증가하자 2022년 매출 1조3975억원, 영업이익 1765억원을 올리며 정점을 찍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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