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교육, 이제 당연한 문화로… 자주스쿨 성교육 강사 양성 과정 7기, 세상에 건강한 성문화 심다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성교육, 이제 당연한 문화로… 자주스쿨 성교육 강사 양성 과정 7기, 세상에 건강한 성문화 심다

‘성교육은 모든 이가 누려야 할 기본적인 권리이자 교육이다’라는 확고한 신념에서 출발한 이번 과정은,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것을 넘어서 자신의 성에 대해 깊이 사유하고, 솔직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내면의 힘을 기르고, 이를 타인에게 전파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인재로 성장하는 귀한 시간이었다.

한 수강생은 나의 고정관념과 편견을 점검하고 단편적인 시각으로 성을 바라봤던 부분을 이번 과정을 통해 성이란 자연스럽고 건강한 삶의 일부임을 이해하게 됐다며, 또한 성교육을 준비하고 전달하는 자신의 태도와 관련해서도 지식을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대상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스스로 생각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참여형 교육을 하고자 다짐했다고 고백했다.

참가자들은 처음에는 단순히 성교육을 잘 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시작했지만, 어느새 자신이 더 나은 사람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는 진솔한 소감을 밝혔으며, 이번 교육은 단순한 기술 습득을 넘어 자기 성찰과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귀한 경험의 장이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스타인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